4월 20일 도지 데이, 약세장에도 주목 받는 도지(DOGE)코인

    오늘은 4월 20일 도지데이와 최근 트위터 이사회에 합류한 도지파더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블루 내 도지코인 결제 허용 가능성 언급으로 인한 도지코인 호재에 대해 알아보자. 

     

     

    도지 코인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 

    위의 표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도지 코인의 전세계 거래량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거래소는 바이낸스이다. 바이낸스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 가장 큰 거래소로 메이저급 거래소다. 바이낸스의 거래량은 USDT만 계산하여도 5500억으로 업비트보다 훨씬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바이낸스에 가입하면 평생 수수료 2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가입이 필요하다면 링크를 통해 가입하기를 추천한다. 

     

    ↓바이낸스 공식 수루료 20% 할인 [링크]

     

    ↓바이낸스 가입방법 따라하기 [링크] 

    https://ahponi.tistory.com/27?category=971252 

     

    바이낸스 PC버젼 영문 가입 방법 (구글OTP, KYC신원확인) 레퍼럴 20%

    바이낸스가 한국어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특히 신규 가입자들은 한국어버젼이 지원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을것 같다. 이번 포스팅은 바이낸스

    chobocoinguide.com

     

     

    도지 (DOGE) 코인 소개 

    DOGE 

    • 총 발행수 : 1000억 DOGE
    • 시가총액 : 26.9조원 (22년 4월 기준)
    • 발행일 : 2013년 12월 
    • 발행한도 : 제한 없음 

     

     

    도지코인의 DOGE의 어원은 일본의 대표 견종인 시바견을 의미한다. 도지코인은 2013년부터 발행되온 코인으로 개인과 개인이 P2P 방식의 디지털 암호화폐로 빌리 마커스(Billy Markus)와 잭슨 팔머(jackson Palmer)에 의해 개발되었다. 

     

    도지 (DOGE) 특징

    단순히 밈 시대에 반짝 뜨는 코인이라고 알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알트코인은 최초발행일이 17년도 쯤인 것을 보면 13년도 발행한 도지코인은 나름 역사가 깊은 코인이다. 

     

     

    도지코인 하면 시바 강아지 얼굴이 바로 떠오를텐데, 여러 커뮤니티에서 풍자적인 느낌으로 만들어진 것을 시작으로 코인 재단 이나 사회 공헌 활동을 하는데 쓰여지기도 했다.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후원, 도지 포 워터 캠페인, 나스카 후원 등 각종 성금 모금과 후원활동에 참여하였다. 

     

     

    도지파더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과 뗄 수없는 인물은 바로 테슬라의 수장 '일론 머스크'이다.

     

    일론 머스크는 전기차, 자율주행차 테슬라의 수장이다. 그는 2019년부터 도지코인에 관심을 보인 머스크의 효과로 한화 3원이던 코인의 시세가 급등했다. 

     

     

    일론 머스크가 가진 글로벌 경제적 영향력도 컸지만, 꾸준히 사랑받았던 도지코인의 특성과 머스크의 결이 잘 맞았던 것 같다. 

     

     

     

     

    비슷한 시기에 밈 코인, 밈 주식이 트렌드를 타면서 도지코인은 한화로 869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국내에 도지코인이 2021년 4월 하루에 130% 상승하면서 유명세를 탔다. 아이러니한 것은 머스크의 말 한마디에 40%가 폭락하기도 한다. 

     

    일론 머스크를 중심으로 한 각종 이슈나 행보에 따라 호재/악재로 쉽게 시세에 반영되는 것으로 보아 역시 도지 파더는 일론머스크를 증명해준다. 

     

     

     

    4월 20일 도지데이 

    4월 20일은 도지데이이다.

    DOGE DAY 420

     

    작년 게임스탑을 폭등시켰던 월스트리트베츠에서는 도지데이에 도지코인을 1달러로 만들자는 운동이 있었다. 

     

     

    약속했던 4월 20일에 도지의 가격은 570원에서 23% 하락했다. 다음날인 4월 23일 200원까지 떨어진 후 5월에 저점대비 4배 이상 급등하며 반전을 보여주기도 했다. 

     

     

    도지데이를 앞두고 이번 년도에도 비슷한 가격흐름을 보여줄지, 반전이 있을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매수 호재

    최근 도지코인이 급승상한 호재는 바로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최대 주주 등급 소식이였다. 

     


    일론머스크가 트위터 지분 9.2%를 매수한 후 트위터 CEO인 파라그 아그라왈이 일론머스크가 트위터 이사진이 된 것을 축하하는 트윗을 올렸다. 이와 동시에 도지코인이 트위터에 쓰일 수도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가격이 급등한 것이다. 

     

     

    머스크와 도지, 트위터가 무슨 상관인가 싶을 수 있지만 실제 지난 1월부터 테슬라는 자사의 일부 상품을 도지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조치한 바가 있기 때문에 트위터가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게 만들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이다. 

     

     

     

    도지 코인이 도지데이인 4월 20일에 1달러를 가기를 기원해본다. 

    물려있던 분들은 익절의 기회일수도 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