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롱과 숏 개념, 마진거래 거래소 장단점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이 여전히 부진한 가운데 2700만원대를 횡보하고 있다. 하락장 시작부터 현재까지 거시경제적 악영향을 지속적으로 받으면서 하락 횡보세를 보이고 있다. 

     

    계속 된 하락장에 많은 투자자들이 물려있는 상태이거나 큰 손실을 보았을 것이다. 수익을 내기 어려운 하락장에서도 공매도를 활용하여 수익을 내는 투자자들도 있다. 

     

    워뇨띠 정산 

    대표적인 인물이 바로 '워뇨띠'이다. 

    그는 2008년 비트코인 불장이 끝날 쯤 630만원으로 시작하여 3000억원을 번 국내 트레이더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이다. 그는 공매도를 활용한 마진거래, 선물거래로 자산을 일궜는데, 현재 국내 거래소에서는 현물거래만 가능하기 때문에 워뇨띠처럼 마진,선물거래를 하고싶다면 해외거래소를 이용해야한다. 

     

    오늘은 비트코인 롱과 숏의 개념과 선물, 마진거래소를 소개하려고 한다. 추가로 파트너를 통한 수수료 혜택 받는 법도 알아보자.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는 공매도, 레버리지를 활용한 선물, 마진 거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해외거래소를 이용해야 한다고 했는데 최근 불법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 파문이 이슈였다. 

     

    참고할 점은 국내의 금융법에 맞지 않게 운영하는 거래소에 대해 금융위가 판단한 것이다. 그렇다고 이 거래소들이 비정상적으로 거래를 했다는 것은 아니다. 만약에 아래의 거래소 중 이용하는 거래소가 있다면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타 거래소로 자산을 옮기는 것을 추천한다. 이유는 현재 국내거래소에서 입출금이 불가하도록 조항을 걸었기때문이다. 

    불법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 파문 

    Mexc 외 16개 해외거래소 불법영업 코인 거래소 금융위원회 미신고[초보코인 가이드]

    FIU가 수사기관에 통보한 불법 영업 외국 가상자산사업자는

    △쿠코인 (KuCoin) △멕시 (MEXC) △피멕스(Phemex) △XT.com △비트루(Bitrue) △지비닷컴(ZB.com) △빗글로벌(Bitglobal) △코인더블유(CoinW) △코인이엑스(CoinEX) △더블에이엑스(AAX)  △줌이엑스(ZoomEX) △폴로니엑스(Poloniex) △비티씨엑스(BTCEX) △비티씨씨(BTCC) △디지피넥스(DigiFinex) △피오넥스(Pionex)등 16개  

     

     

    자, 이제 본격적으로 비트코인 공매도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자. 공매도(숏)과 공매수(롱)이 가능한 해외 거래소 중 메이저 거래소인 바이낸스, 바이비트, FTX 등이 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 거래소 비교 

    0 - 선물거래소 순위 

    2022년 9월 코인마켓캡 기준 선물거래소 순위를 살펴보면 거래량 1위 바이낸스, 2위 FTX, 8위 바이비트이다. 오늘 비교해 볼 거래소 3곳은 모두 상위 메이저 거래소들이다. 

     

    1 - 바이낸스 거래소 

    바이낸스의 장점은 세계 거래량 1위 거래소로 다양한 투자상품이 있다. 또한 현물거래, 선물거래 모두 가능하고 레버리지를 최대 125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단점은 125배의 레버리지가 큰 수익을 낼 수도 있지만 그만큼 손실, 청산의 위험도도 크다. 다양한 코인상품을 보유하고 이용자가 많은 만큼 서버가 불안정하다는 평가가 있고 타거래소 보다 수수료가 비교적 비싼편이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2 - 바이비트 거래소 

    바이비트의 장점은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리한 UI를 갖추었고 지정가를 이용 시 수수료 걱정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단타나 스윙매매를 추천한다.

     

    단점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메이저 알트코인을 중심으로 이루어져있어서 바이낸스와 비교하자면 코인의 종류가 한정적이다. 

     

    3 - FTX 거래소 

    FTX거래소는 간단하고 쉬운 가입과 입금절차를 꼽을 수 있다. 또한 테슬라, 모더나, 아마존 등 미국 주식에 대한 레버리지 공매수 상품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투자를 시도해볼 수 있다. 

     

    단점은 FTX도 한국어 지원이 중단되었다는 점이다. 하지만 거래량 2위로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거래소 중의 하나이다. 

     

    비트코인 롱 숏 개념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를 것 같으면 [롱]에 배팅을 걸고

    비트코인의 가격이 떨어질 것 같으면 [숏]에 배팅을 건다. 

     

    = [롱]에 배팅을 하여 가격이 실제로 오르면 그만큼의 수익을 얻게 되고 반대로 떨어지면 돈을 잃게 된다. 

    = [숏]에 배팅을 하여 가격이 떨어지면 돈을 벌고 가격이 오르면 반대로 돈을 못번다. 

     

     

    계속되는 하락장에서도 공매도를 통해 수익을 보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이다. 오늘은 비트코인 공매도 롱과 숏의 개념과 마진거래소를 비교해보았다. 

     

    워뇨띠 최신 Q&A

    워뇨띠의 참고서적 / 매매일지 작성 / 고수익 달성 시 기분 / 차트 외의 정보 참고 퍼센티지 / 캔들모양 / 시장 참여자의 심리 / 보조지표 사용여부 / 이평선 설정 / 손절하는 기준 / 박스권 매매 / 3천이하 시드에서 레버리지 추천 워뇨 전체 내용 캡쳐본 자료가 필요하면 댓글에 이메일 남겨놓으면 확인 후 전송 OK. 

     

    오늘은 FTX 거래소와 바이비트 거래소의 장단점, 수수료 정책, 워뇨띠 매매법, 최신Q&a자료에 대해 알아보았다. 무지성 투자보다는 충분히 공부하고 자신에게 맞는 매매법을 찾기를 바란다. 

     

     

    ※ 해외 거래소 이용이 필요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입할 경우 수수료 할인이 되기 때문에 원하는 거래소를 선택한 후 가입하기를 추천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