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의 대장 디센트럴랜드 마나(MANA) 코인 : ft. 메타버스에서 가상 상품 사고 팔기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플랫폼의 최고경영자 마크 저커버그가 자사의 가상현실 (VR) 플랫폼인 '호라이즌 월드'에서 사람들이 가상 상품을 사고팔기 쉽게 하겠다고 밝혔고 호라이즌 월드는 작년 12월 미국과 캐나다에서 18세 이상 성인을 상대로 시작한 무료 메타버스 서비스로, 오큘러스 VR 헤드셋이 있는 사람은 아바타(디지털 분신)을 만들고 다른 이용자와 교류하거나 게임을 할 수 있다. 메타는 사람들이 호라이즌에서 몸에 부착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만들고 팔거나, 특정 가상세계에 유료로 입장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는 가상 아이탬을 거래할수는 없지만 인기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는 미술품부터 부동산까지 각종 가상 자산이 활발히 거래되면서 메타버스가 돈을 벌 수 있는 공간이란 점을 기업들은 깨닫고 계획하고 있는 것이다. 메타버스가 실제 현실화할 때까지는 몇 년이 걸릴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또 다른 오션블루 일 수가 있다. 

     

     

    오늘은 인기 메타버스 플랫폼인 디샌드럴랜드 마나(MANA) 코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MANA 코인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평생 수수료 20% 할인 받을 수 있다. 

    바이낸스 공식 20%할인 바로가기 [링크] ▽

     

    디센트럴랜드 MANA 코인

    이더리움 기반 ERC-20 기반 코인으로 랜드라는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만 보아도 알 수 있듯이 하나의 가상 섬에서 토지를 구매 및 제반 활동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쉽게 말하면 디센트럴랜드는 이더리움 기반의 부동산 메타버스 게임이다. 

    토지는 구매 후 다른 유저에게 양도가 가능하며 거래 정보는 모든 NFT가 그렇듯 이더리움의 스마트컨트랙트에 저장된다. 디센트럴랜드 자체가 이더리움에 의한 가상 플랫폼이므로 그 안에서 만들어진 콘텐츠는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디센트럴랜드의 목표 

    디센트럴랜드의 목표는 태생적으로 물리적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메타버스는 새로운 수준의 창의성을 낳고 차세대 크리에이터와 기업들이 열정을 추구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새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보통의 온라인 게임과는 다른 점은 사용자들이 직접 온라인 세계를 만들고 구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사용자는 NFT로 된 아이템을 보유하거나 땅을 구매하여 자신이 원하는 컨텐츠를 채워넣을 수 있는 것이다. 

     

    즉, 내가 만든 온라인 세계(게임)에서 땅을 내가 소유하고 내가 원하는 파티퀘스트를 만들고 유저들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사용자가 랜드를 게임, 작품 등으로 채워 다른 사용자와 상호작용함으로써 플랫폼 내에서 콘텐츠를 만들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돕는 것이 목표이다. 

     

     

     

    디센트럴랜드 MANA 코인 사용처 

    • 메타버스에서 사용되는 기본 가상자산
    • NFT로 구현된 랜드, 아이템 구매 가능 (거버넌스 코인으로도 사용)

     

    디센트럴랜드 삼성 협업

    삼성전자 아메리카, 디센트럴랜드 가상 토지 구매..메타버스 가상스토어 오픈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fintechpost.co.kr)

     

    삼성전자 아메리카, 디센트럴랜드 가상 토지 구매..메타버스 가상스토어 오픈 - 블록체인밸리::No

    삼성전자, 디센트럴랜드 메타버스에 가상스토어 오픈Samsung has opened the doors to its first Metaverse store in Decentraland.Dubbed Samsung 837X, the virtual store is modeled on the company’s flag...

    www.fintechpost.co.kr

    우리나라 삼성전자 US도 디센트럴랜드에 가상 토지 구매를 하여 가상 스토어를 오픈했다. 또한 삼성전자 미국 법인인 디센트럴랜드에서 플래그십 스토어837을 오픈했으며 뉴욕 맨허튼 워시턴 스트리트 837번지에 위치해있다고 한다. 

     

     

    삼성의 호재소식으로 디센트럴랜드는 4,270원까지 상승하였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대기업에서도 가상자산 시장에 진입을 했다니 더욱 기대가 되는것은 사실이다. 

     

     

     

    디센트럴랜드 MANA 코인 전망 

    디샌트럴랜드(MANA) 코인은 NFT 메타버스 관련 코인 중 대장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코인마켓캡의 메타버스 코인 순서를 보면 MANA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 밑으로 샌드박스, 엑시인피니티 등이 순위권에 있다. 메타버스 세계에서 가장 앞서가는 디센트럴랜드는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코인 중 하나이다. 

     

     

    현재는 금리 인상, 테이퍼링 등의 악재와 비트코인 하락 등의 이슈로 힘든 상황이지만, 코인은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우상향 한다면 디센트럴랜드 MANA코인도 기대해 볼만 하다. 

     

     

    ※ 본 글은 코인 매수, 매도 추천 글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583)

    • 이전 댓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